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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7: KT_AIVLE_SCHOOL : DX_4th : 기자단이 되다.
    KT_AIVLE_SCHOOL_DX_4th 2023. 8. 28. 22:04

    #6에서는 미니프로젝트 1  , 첫번째 팀플에서는 무엇을 했는지 알아보았다.( https://datawithu.tistory.com/8 )

    이번 편은 kt에이블 스쿨 4기의 기자단 활동을 하게 된 기념글이다.


    #1. 왜 기자단에 신청을 했는가? 

    구글.img

    때는 2023년 8월 23일 수요일 아침,

    불현듯 김모군(NN살)은 이렇게 살면 안되겠다고 생각했다.

    벌써 3주차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데 '나' 머릿속에 '아.무.것.도' 없다니 ? 

    21세기 데이터 세상에서  SNS하나 없다는게 말이 되나? 

    무언가 조치가 필요하다고 고민하던 차 

    어디 웹사이트 구석 작은 글씨의 공지사항이 보였다.

    습관적으로 공지는 잘 못보는 (?) 눈 덕분에 항상 공지사항에 뒷북을 쳤지만, 

    이번에는 달랐다. 

    모집 마감일인 23일까지 무사히 기자단이 되겠다고 신청을 하고 고민했다.

     

    가장 원론적인 고민 : 기자가 뭐지? 어떤 일은 하는 사람인가?  나는 무엇을 해야하는 가?

    구글 :
    기자는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각종 사고ㆍ사건, 정치ㆍ경제 소식, 생활 정보 등을 신문, 잡지, 라디오, TV, 인터넷 등을 통해 일반인에게 신속하게 알려 주는 일을 합니다
    네*버:
    국민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사건 및 사고 현장을 찾아 관련된 사항을 취재 한다. 수집한 정보를 토대로 주요 내용을 분석, 정리하여 편집형태와 기준에 따라 기사를 작성한다. 편집(보도)국장과 상의하여 사건의 중요도에 따라 기사를 배치한다. 정치, 경제, 사회 등 여러 분야의 현상을 분석하고 논평한다.
     
     

     

    나무*키 :
    기자는 사회 각지에서 일어나는 일을 각종 언론 매체를 통해 세상에 알리는 일을 직업으로 삼는 사람이다. 기자는 신문, 잡지, 라디오, TV, 인터넷 등을 통해 일반인에게 신속하게 사고, 사건, 정치, 경제 소식, 생활 정보 등을 알려주는 일을 한다. 기자는 취재기자와 편집기자로 나뉘며, 취재기자는 비리나 사건을 파헤치고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기사를 작성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편집기자는 기사의 제목을 정하고 지면을 구성하고 일러스트를 제공한다.

     

    3개를 통합해 정리해보자면.

    기자란  어떤 사건/일을  정리하여 사람들에게 알려주는 사람 이라고 정의 내려 볼 수 있다.

     


    # 2. 기자단 활동으로 나는 무엇을 하고 싶은가? 

    1.) 첫째, 우선 위에 정의 내린  '기자'의 의미대로  KT에이블스쿨4기의 각 주차별 혹은 세션별로  활동들을 정리해서 포스팅할 것이다.

    2) 둘째, 강의에 대한 복습용 자료를 만들어 공유를하는 것이다.  또한, 이미 취득한 자격증에 대해서도 에이블러들에게 공유 하는 것이 목표이기도 하다.

    3) 마지막으로는, 수업& 팀플 외에도 우리반들이 같이 만든 추억들은 언제든 볼 수있도록 기록하는 것이다.

    매니져님과 함꼐한 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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